계룡건설은 지난 20일 대전 탄방동 둔산사옥 16층 강당에서 창립 47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진=계룡건설 제공
계룡건설은 지난 20일 대전 탄방동 둔산사옥 16층 강당에서 창립 47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진=계룡건설 제공
계룡건설은 창립 47주년 기념식을 갖고 본격적인 2017년 정유년의 시작을 알렸다.

계룡건설은 지난 20일 대전 탄방동 둔산사옥 16층 강당에서 이인구 명예회장을 비롯해 이시구 전임회장, 한승구 부회장, 이승찬 사장 및 계열사 사장단과 임직원, 협력업체 사장단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47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인구 명예회장은 기념사에서 지난 46년 동안 숱한 위기를 극복하고 현재 전국 10위권의 중부권 최대 건설기업으로 서기까지의 계룡건설의 역사를 회고하고 `도전·개척·일로매진`의 창업이념을 되새기며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웅비의 시대를 열어가자고 주문했다.

이 명예회장은 "지난해는 처절한 생존전략으로 위기를 극복한 한 해였다"며 "임직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경쟁력을 갖추고 경영성과를 향상시켜 수주, 소화면에서 최대의 실적을 달성한 한해였다"고 말했다.

계룡건설은 지난해 전통적으로 강세였던 공공부문 수주에서 대형건설사들을 제치고 전국 수주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냈다.

2017년 운영목표를 △전진비약 △소통화합 △가치창조 △비전2020 등으로 정하고 내실을 다지며 지속성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 명예회장은 "임직원 각자가 주인의식과 책임감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정책을 통해 회사와 구성원 모두가 함께 발전 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자"고 말했다. 강대묵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대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