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충주에서 기업 활동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설명회가 열린다.

충주시와 충북지방중소기업청, 충북도는 공동으로 19일 오후 3시 충주시청 10층 남한강회의실에서 올해의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 및 기업의 애로사항 청취를 위한 2017년도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갖는다.

충북 북부지역 소재 중소기업의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찾아가는 현장설명회로, 중소기업진흥공단 충북지역본부, 중소기업중앙회 충북지역본부, 한국무역보험공사 충북지사, 기술보증기금, 충주고용센터 등 각계의 중소기업 유관기관이 참여해 다양한 분야의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설명한다.

각 유관기관별 2017년도에 달라지는 중소기업 지원시책 및 기업인들이 알고 싶어하는 금융, R&D, 인력, 창업·벤처, 판로 등 다양한 지원시책을 알아볼 수 있다.

지원기관별 지원시책이 담긴 안내 책자 배부는 물론, 별도의 상담창구도 마련돼 분야별 전문가와 일대일 맞춤형 상담도 이뤄진다.

충주시는 기업지원정책 및 시책을 문자로 알리는 기업 생생정보 서비스 신청도 접수 받는다

소상공인 및 중소·중견기업인들이 다양한 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활용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김진수 충주시 기업지원과장은 "자금, 인력, 수출, 경영 컨설팅 등 분야별 일대일 개별 애로상담과 유관기관별 중소기업 지원시책에 대한 정보 제공으로 기업인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진광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