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이 쇄신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 체제가 본격 출범한 것을 계기로 당명을 바꾸고 친박(친박근혜) 핵심 의원들에 대한 징계에 들어가는 등 면모 일신에 나섰다.

당 지도부는 17일 오전 실무회의를 열어 당명을 바꾸기로 방침을 정했다.

지난 2012년 2월 한나라당에서 새누리당으로 당명을 변경한 지 5년 만이다.

새누리당은 설 연휴가 시작되는 27일 이전에 일반 국민을 상대로 당명 공모를 시작하고, 다음달 초까지 새로운 당명을 채택할 계획이다.

새누리당은 공모작들을 심사하는 과정에서 `보수적통`과 `미래지향적 개혁`, `책임 있는 정당` 등의 의미를 최대한 포괄하는 당명을 선정하기로 했다.

또 현재 붉은색인 당색(黨色)과 로고를 함께 변경하는 대대적인 PI(Party Identity) 작업을 진행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친박계의 맏형 격인 서청원 의원을 비롯해 최경환·윤상현 의원에 대한 징계도 이번 주 마무리한다.

친박계는 당 윤리위가 자체 의결로 가능한 `당원권 정지` 결정을 내리면 이에 불응할 방법이 없어 수용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하지만 인 비대위원장에 대한 직무정지가처분 신청을 법원에 제출한 서 의원은 이달 말쯤 인 비대위원장 체제의 비대위와 윤리위 구성을 무효화 하는 법적 소송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져 파열음이 계속될 전망이다.

권역별 토론회를 통해 당의 화합을 도모하면서 정치개혁 방안 모색에도 나선다.

지난 11일 첫 대토론회를 한 데 이어 24일까지 전국 릴레이 토론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박맹우 사무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반성과 다짐, 화합을 위한 권역별 당직자 간담회를 계속 개최할 것"이라며 "새로 태어나고자 하는 뜻이 국민께 충분히 전달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도와달라"고 당부했다.

서울=송신용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신용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