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x청춘투어_레츠코레일 메인배너
itx청춘투어_레츠코레일 메인배너
코레일은 2017 겨울여행주간을 맞이해 경춘선 `ITX-청춘 열차를 타고 떠나는 겨울축제` 여행상품을 14일부터 25일까지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강원도 호수문화권(춘천, 화천, 홍천, 인제) 지자체와 공동으로 기획해 축제와 지역 명승지를 함께 둘러볼 수 있게 구성됐다.

춘천과 화천 지역은 14일, 홍천은 18일, 인제는 21일에 처음 출발한다.

참가자는 오전 8시에 용산역에서 ITX-청춘 열차를 타고 가평역이나 춘천역에 내려서 연계 버스로 갈아타야 한다. 버스를 타고 축제장, 명승지 등을 차례로 방문한 후 저녁 7시에서 8시경에 다시 용산역으로 돌아오는 당일 일정이다.

지역별 주요 관광 일정은 춘천(소양강 스카이워크, 로맨틱 춘천페스티벌, 춘천 닭갈비골목, 남이섬), 화천(화천 산천어축제, 얼음나라 투명광장), 홍천(홍천강 꽁꽁축제, 수타사), 인제(자작나무숲, 인제 빙어축제) 등이다.

권태명 코레일 광역철도본부장은 "ITX-청춘 겨울축제 열차와 함께 수도권에서도 편리하게 강원도 겨울철 축제를 즐기길 바란다"며 "ITX-청춘을 활용한 관광열차를 정기적으로 운행해 강원지역의 관광 활성화와 지역간 교류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강대묵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대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