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박춘식 사무관, 특수제작팀장 우길주 서기관, 82창 대표 특수제작팀 손성창 주임원사. 사진=공군 군수사령부 제82항공정비창 제공
왼쪽부터 박춘식 사무관, 특수제작팀장 우길주 서기관, 82창 대표 특수제작팀 손성창 주임원사. 사진=공군 군수사령부 제82항공정비창 제공
[서산]공군 군수사령부 제82항공정비창(이하 82창)은 서산시자원봉사센터 제11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서 자원봉사 유공을 인정받아 서산시장 표창과 서산시의회장 표창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은 서산시에서 한 해 동안 자원봉사에 헌신해 온 봉사자에 대한 격려, 자긍심 고취와 함께 복지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다.

82창은 1998년 12월 1일 창설 이래 서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항공기술캠프 개최, 독거노인들의 집수리 등 재능기부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 실시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있다.

올해는 서산자원봉사센터와의 상시 연락창구를 개설하고 효율적인 봉사활동을 추진해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개인 표창을 받은 박춘식 사무관은 평택대학교 상담대학원 가족상담을 전공한 전문지식과 2014년에 취득한 한국 상담학회 2급 전문상담사 자격을 활용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의 상담을 자원하였을 뿐 아니라, 전산장비 설치·보수지원 등 재능기부활동에 앞장서 왔다.

82창 손한섭 창장은 "봉사활동이라는 작은 실천 하나가 세상을 따뜻하게 만들 수 있다"며 "이번 표창은 어려운 이웃에게 꾸준히 온정을 베풀라는 의미로 알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정관희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