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충북도가 여름철 자연재난대책 추진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8일 충북도에 따르면 국민안전처 출범이후 `여름철 자연재난대책 추진` 평가에서 2014년, 2015년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데 이어 2016년에는 사상 처음으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국민안전처는 내년 방재의 날(5월 25일)을 맞아 최우수기관인 충북도에 대해 정부 기관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도는 지난 3월 16-10월 15일 7개월간 여름철 자연재난대책을 추진했다.

도는 여름철 사전대비기간(3월 16-5월 14일)에는 24시간 상황관리체계 구축, 인명피해 우려지역 확대 지정·운영, 응급 복구장비 및 방재물자 사전확보, 인명피해 우려지역 등 재해위험시설 전수 점검·정비, 주민행동요령 홍보 등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체계를 완벽히 추진했다.

이어 여름철 대책기간(5월 15-10월 15일)에는 24시간 상황관리체계를 유지하고 간부공무원 현장책임제 운영, 풍수해대비 대응 훈련, 호우·태풍 등 기상특보 시에는 `풍수해 대응매뉴얼`에 따라 신속히 대응해 인명피해 우려지역에 책임공무원을 현장에 배치하고 장마기간 동안에는 이시종 도지사 특별지시(제14호)에 따라 재해우려지역에 대해서는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와 함께 충북도 간부공무원들을 재해예방 일선에 전진 배치하는 등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을 완벽 추진한 결과 국민안전처로부터 최우수기관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도는 평가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지난 7개월 동안 풍수해폭·염 등 여름철 자연재난으로부터 도민의 재산과 인명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적극 노력했다"며 "내년 3월 15일까지 추진 중인 폭설 및 한파 대비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 추진에도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