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소개-형]... 형제, 그 끈끈한 우애의 반전

형 포스터. 사진=다음 제공
형 포스터. 사진=다음 제공
유도 국가대표 고두영(도경수)는 경기도중 사고를 당해 시각장애인이 된다. 이 소식을 들은 사기전과 10범 형 고두식(조정석)은 슬퍼하기는 커녕 이를 이용해 석방 사기극을 벌인다. 앞이 안보이는 동생을 핑계로 1년 간 보호자 자격으로 가석방 된 두식은 두영의 보호자 노릇은 접어두고 두영의 삶을 더 나락으로 떨어뜨리며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동생은 형을 받아들이기는 싫은 모양이다. 어찌됐든 돌아온 형인데 동생은 "형은 개뿔, 제발 내인생에서 꺼져"로 인사를 건넨다.

영화는 이 둘의 짠내나는 이야기를 스크린으로 옮긴다. 개봉 전부터 당당히 `브로 코메디`를 슬로건으로 내걸 만큼 두 사람의 호흡은 합이 척척 맞는다. 쉴새 없이 웃음보가 터지고, 두 사람의 연기는 관객을 스크린으로 끌어들인다. 두식의 대사 대부분은 욕이지만 불편하기보다 구수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영화는 1000만 관객을 달성한 7번방의 선물 유영아 작가가 각본을 쓰고, 맨발의 기봉이의 권수경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권 감독의 전작과 같이 가족의 소중함, 의미 등을 주제로 영화에 웃음과 감동을 담았다. 날씨가 차가워지며 따뜻함이 그리워 지는 겨울, 화끈한 웃음과 진한 가족애를 느끼고 싶다면 영화 `형`을 추천한다.

김달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형 포스터. 사진=다음 제공
형 포스터. 사진=다음 제공

김달호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