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NSC 상임위 긴급 개최

청와대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후보가 대선에서 승리한 9일 오후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를 열어 미 대선 결과가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고 향후 방안을 논의했다.

김관진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열린 NSC 상임위에서는 미국 대선 결과가 우리의 외교·안보·국방 등 대외정책과 경제 상황에 미칠 여파에 대해 두루 점검했다.

박근혜 대통령도 NSC 상임위 결과를 보고 받고 대미외교 방향을 집중 점검했다. 박 대통령은 또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와 펜스 부통령 당선자에게 선거 승리를 축하하면서 앞으로 북한 문제 등 현안 해결과 한미 동맹 관계 발전을 위해 양국간 공조를 더욱 굳건히 해나가기를 기대한다는 요지의 축전을 발송했다.

청와대는 이날 대변인 논평을 통해 "우리 정부는 미국 대선에서 트럼프 후보가 다양한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경험과 리더십에 대한 국민들의 지지를 바탕으로 제45대 미 합중국 대통령에 당선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밝혔다.

이어 "정부는 트럼프 후보 당선을 계기로 미국의 차기 행정부와도 한미 동맹 관계의 가일층 심화·발전을 통해 한반도 및 동북아 지역은 물론 세계 평화·번영을 위해 계속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울=송신용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신용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