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 30일 장곡사서 백제문화축제

'함께 가는 백제여행'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제1회 백제문화축제가 28일 막을 올린다.

30일까지 3일간 청양군 대치면 장곡사 입구에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금광체험, 농경문화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군이 다른 지역축제와 차별을 위해 독창성, 다양성, 흥미를 구성테마로 준비한 이번 축제는 체험행사로 메뚜기잡기, 벼 베기, 농기구체험, 가래떡 만들기, 떡메치기, 백제인의 밥 만들기, 소달구지 타기, 지게지기 등이 진행된다.

여기에 폐교를 활용한 백제문화체험박물관이 개장돼 찾는 이들에게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충분히 전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축제속의 축제를 기하기 위해 우리의 옛 농경문화를 재현하고 체험하는 테마로 구성된 제1회 백제농경문화축제가 한자리에서 함께 개최된다.

옛 마을의 모습을 보여주는 우리 동네 허수아비, 곤포사일리지를 활용한 조형물 등은 농경문화의 아름다운 장을 선사한다.

특히 KBS전국노래자랑, 마라토너 에루페 팬사인회가 있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백제 문화는 물론 우리의 옛 농경문화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교육의 장으로 많은 가족단위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청양=박대항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