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보건소, 57명 니코틴 검사 음성 판정

[옥천]옥천군보건소가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마을만들기사업이 탄력을 받고있다.

27일 군보건소에 따르면 지난 9월 옥천군 청산면 한곡리 마을 33가구 57명에 대한 니코틴 검사결과 모두 음성판정이 나왔다.

최근 6개월 간 주민모두가 담배를 피우지 않았다는 뜻이다. 이로써 청산면 한곡리는 옥천군에서 담배연기 없는 3번째 청정마을로 지정됐다. 이에 지난 26일 마을회관 앞에서는 김영만 군수와 마을주민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연청정마을 현판식이 열렸다.

박봉구 이장은 "한가하고 조용한 골짜기로 불리는 우리 마을이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마을로 지정돼 그 어느 때보다도 기쁘다"고 말했다.

군 보건소는 지난해부터 '바꾸자 건강나이, 활기찬 차차차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금연마을 만들기 사업을 추진중이다. 10가구 이상 또는 20명 이상 거주하는 마을의 흡연자를 대상으로 6개월 간 금연상담, 금연보조제 제공 등 금연클리닉을 운영 주민 100%가 금연에 성공하면 금연청정마을로 지정, 마을입구에 현판을 세워주고 있다.

지난해는 안내면 서대리 뱀골 마을과 청산면 법화리 복우실 마을 주민 모두가 금연에 성공 금연청정마을로 지정됐다. 또 마을주민 80% 이상 금연에 성공할 경우 부여하는 건강실천마을에는 이원면 대동리가 지정됐다. 올

해는 160여 명의 생활인 모두가 금연에 성공한 영생원을 금연청정기관으로 지정, 지난 9월 시설입구에 현판을 세워줬다.

이 외에도 군보건소는 관내 노인건강증진을 위해 25개의 금연경로당을 지정관리하고 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