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이 아이들의 건강한 먹거리 제공을 위한 학교급식 토론회의 장을 펼쳤다.

도교육청은 26일 덕산 리솜 스파캐슬에서 학교장, 학부모, 지방자치단체와 학교급식지원센터 담당자, 생산자 등 총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通)해서 행복해요` 2016 학교급식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토론회는 충남대 이계호 교수의 `건강먹거리와 학교급식` 초청강연을 들은 뒤 참여 민주주의 토대가 되고 있는 선진적인 퍼실리테이터 방식의 원탁토론으로 이뤄졌다. 주제는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 모두가 함께하는 즐거운 학교급식, 배움이 있는 학교급식으로 진행됐다.

학교급식의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높아진 사회적 관심을 반영하듯 참석자들은 활발하게 학교급식 만족도 향상 방안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고 의견을 모았다. 학교급식을 일선에서 담당하는 영양(교)사, 식재료를 직접 재배해 지원하는 농민, 중간에서 식재료 수급과 유통을 담당하는 학교급식지원센터, 센터가 하루빨리 제 모습의 역할을 담당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도청과 시·군 자치단체, 수요자의 입장인 학부모님의 다양한 요구를 제한 없이 과감히 이야기하고 관계자별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교급식은 단순히 한 끼 식사제공 차원을 떠나서 배려·나눔·감사를 배울 수 있는 인성교육의 장으로 활용돼야 한다"고 말했다. 강대묵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대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