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뜨래 국화전시회 28일 개막 전시·음악회 등 행사 풍성

[부여]'제13회 굿뜨래 국화전시회'가 서동왕자와 선화공주의 사랑이야기가 전해오는 궁남지에서 오는 28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0일간 열린다.

현재 50%의 준비상황을 보이고 있는 국화전시회장에는 가상의 정림사(20m×10m)와 부여 8미 운반선을 형상화한 황포돛배, 은행나무·비둘기·연꽃 등 부여군 상징물, 국화터널, 대형 칠지도 등 기획작품들이 설치되고 있다.

궁남지를 찾은 많은 관광객들은 대형 국화작품과 활짝 핀 국화화분을 보며, 가을 백제국향으로 물든 축제장을 미리 감상했다.

이번 굿뜨래 국화전시회에서는 대형 국화 기획작품 전시와 함께 2만여 점의 부여군국화연구회원들 작품 전시, 작은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백제동물농장, 국화로 만든 무왕행차와 하트, 다양한 구조물을 활용한 포토존 설치 등 형형색색의 국화작품이 연출된다.

또 부여압화동호회가 참여하는 제5회 압화작품 전시회와 한국서각진흥협회 부여지부에서 진행하는 서각전시회, 아름다운 음악으로 궁남지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궁남지 국화음악회가 열린다.

부여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빛나고 백제의 혼이 살아 숨 쉬는 부여에서 다채로운 국화작품과 국화체험 등 국화전시회를 감상하고 백제문화의 정취를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남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남수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