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옥천군청 산림녹지과 이동명(사진·행정 7급)주무관이 지역특화발전특구 유공공무원으로 선정돼 지난 21일 중소기업청장 표창을 받았다.

이동명 주무관은 지난 9월 중소기업청이 시행한 2016년 지역특구운영성과 분야별 우수특구 포상계획에서 옥천옻산업특구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창조경제형특구 포상 대상자로 선정됐다.

이 주무관은 탁월한 행정력을 발휘 옻산업특구 랜드마크인 옥천옻문화단지 1차 기반시설을 지난 6월 완공시켰다. 이곳에는 10만 여 그루의 옻나무가 자라는 생태체험장 40㏊를 비롯 등산로 9㎞, 탐방로 5㎞, 레저스포츠길 9㎞와 주차장, 편의시설 등이 들어서 있다.

이 주무관은 또 지난 2월 옥천군 동이면 청마리(옛 청마초등학교)에 `옻배움터`를 개관 지역 주민과 옻을 배우러 오는 방문객에게 다양한 체험 및 교육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이달 말 준공예정인 옥천특화작목가공사업소도 이 주무관이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사업이다. 이 가공사업소는 HACCP 인증시설로 옻의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옻 가공원료를 제조하는 시설이다. 이 시설이 완공되면 옻 관련제품 생산비용 절감으로 지역 옻 재배농가 및 가공사업자들의 시장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 제9회 옥천참옻축제도 성황을 이루는 등 180여 농가가 146㏊의 산과 밭에 31만 그루의 참옻나무를 재배하는 옥천의 옻산업 발전에는 이동명 주무관의 공이 상당히 크다고 옥천군은 전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