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일원서 내일까지 26종목 8000여명 선수 열전

전국장애인체전
전국장애인체전
`제36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가 화려한 막을 올리며 한계를 뛰어 넘는 열전에 돌입했다.

전국장애인체전 개회식은 지난 21일 충남 아산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전국 17개 시·도 선수와 임원 등 1만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오는 25일까지 도내·외 일원에서 분산 개최되는 전국장애인체전은 모두 26개 종목에 8000여 명의 선수들이 출전한다.

개회식은 서로의 마음을 열고 행복으로 하나 되자는 의미에서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행복한 이끌림, 뛰어라 대한민국`을 대주제로 설정하고, 사전행사와 식전행사, 공식행사, 식후행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개회식은 특히 선수단과 초청인사가 한 공간에서 교감할 수 있도록 자리를 배치했다.

기존 행사가 선수단이 도열하고 초청인사는 별도의 공간에서 선수단을 맞이하는 구조였다면, 이번에는 리셉션처럼 주경기장 운동장에 선수와 초청인사가 함께 앉아 행사를 즐기고 관람토록 했다.

공식행사에서는 이와 함께 희망을 노래하는 휠체어 성악가 황영택 씨가 애국가를 제창했고, 미디어 퍼포먼스, 전인권 밴드의 무대도 이어졌으며, 성화 점화로 행사의 정점을 찍었다.

안 지사는 환영사를 통해 "장애인 선수 여러분은 장애인의 희망이자 우리 모두의 희망이며, 아름다운 도전으로 하나 되고 다함께 승리하는 감동의 주인공"이라며 "여러분의 열정적인 도전은 그릇된 편견에 대한 도전이요, 감동어린 승리는 세상의 차별에 대한 승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한다면, 모두가 승리하고 모두가 행복한 새로운 세상의 모습이 펼쳐질 것이며, 국민 모두는 여러분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 되는 희망의 대한민국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대묵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대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