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문화권 등 공동개발 지역 상생발전 업무협약

[공주]공주시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지역 상생발전을 위해 손을 잡았다.

시는 지난 21일 정부세종청사 행복청 종합사업관리상황실에서 오시덕 시장과 이충재 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청과 공주시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중앙정부와 기초자치단체 간 협력관계 강화를 통해 행복도시 건설 효과를 인근으로 확산시켜 지역 상생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양 기관은 행복도시가 국가균형발전과 국가경쟁력을 선도하는 명품도시로 건설되도록 상호 협력, 지역산업 생태계와 연계한 공동 협력사업 발굴 등 상생발전전략 모색, 기반시설 등의 인프라와 백제문화권 등 관광자원의 공동개발 협력방안, 연계 교통망 구축 및 광역 SOC 확충을 통한 소통과 융합 실현 등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양 기관은 인프라 공동 활용방안 등을 다각적으로 협의할 계획이며, 특히 금강을 중심으로 한 풍부한 문화·관광자원 공동개발 협력방안 등을 중점 협의할 예정이다.

오시덕 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향후 양 기관의 실질적인 협력 강화를 도모함은 물론 나아가 공동 협력사업 발굴과 지역 발전방향 등을 모색함으로써 동반발전과 성장을 견인하는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한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