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내달 6일 정취 만끽 문화공연·체험행사 풍성

 서산지역 가을 국화 잔치 서산국화축제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서산시 고북면 복남골길 일원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행사장에 마련된 대형하트 국화.  사진=서산시 제공
서산지역 가을 국화 잔치 서산국화축제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서산시 고북면 복남골길 일원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행사장에 마련된 대형하트 국화. 사진=서산시 제공
서산시 고북면에서 가을 국화 잔치가 펼쳐진다.

서산시는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열흘 동안 서산시 고북면 복남골길 일원에서 서산국화축제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고북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동아리를 조직하고 국화를 재배하며 시작된 이 축제는 올해 19회를 맞이한다.

서산시와 서산국화축제 추진위원회가 지속 가능한 문화축제로 육성하기 위해 차별화된 전략을 수립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가을철 서산을 대표하는 축제로 성장했다.

올해도 사과와 포도 과수원을 배경으로 한 여러 가지의 야외 전시와 다채로운 행사프로그램이 마련된 가운데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우선 과수원 속 국화, 대형하트, 한반도 지도, 국화동산, 국화꽃 터널 등과 다륜대작, 목부작, 분재국 등의 작품국화가 전시돼 완연한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풍물, 전통무용, 줄타기 공연, 가을 음악회 등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도 열린다. 아울러 국화 꽃따기, 비누 만들기, 농산물 수확, 연날리기, 전통놀이 등의 체험행사도 진행돼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전망된다.

허기진 관람객들의 배를 채워줄 먹거리 장터에서는 국밥, 국수, 파전, 두부김치 등을 맛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총각무, 고구마, 마늘 등의 서산 농특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판매장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남직 서산국화축제추진위원장은 "관람객들을 위해 편의시설을 확충하는 등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화창한 가을에 축제장을 찾아 풍성해진 국화 속에서 멋진 추억을 쌓고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관희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