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골 길거리축제 22일 동문동 어린이공원

 서산먹거리골길거리축제가 22일 서산시 동문동 롯데시네마 옆 어린이공원에서 '문화예술과 먹거리골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해 행사 장면.  사진=서산먹거리골길거리축제위원회 제공
서산먹거리골길거리축제가 22일 서산시 동문동 롯데시네마 옆 어린이공원에서 '문화예술과 먹거리골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해 행사 장면. 사진=서산먹거리골길거리축제위원회 제공
'2016 서산먹거리골 길거리축제'가 22일 서산시 동문동 롯데시네마 옆 어린이공원에서 '문화예술과 먹거리골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축제에 앞서 SM 댄스스쿨의 스피니싱 공연과 쎄마벨리댄스팀의 벨리댄스 공연, J&I 댄스아카데미의 어린이 댄스 공연, 다문화가족공연으로 필리핀 대표 민속춤인 볼라락깐 공연이 펼쳐진다.

행사는 김정한 추진위원장(서산새마을금고 이사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이완섭 서산시장, 우종재 서산시의장, 성일종 국회의원의 축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1부에서는 베트남 민속춤인 논라춤 공연과 초대가수 나윤한씨의 열창 무대, 서산필색소폰앙상블의 색소폰 공연, 초대가수 조수정씨, 민요가수 황신영씨외 3인의 민요공연, 김영운씨의 색소폰 공연과 이임진 민요교실의 민요 열창이 이어진다.

초대가수 김경아씨의 열창 무대와 서산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노래자랑에 이어 초대 가수 양연주씨의 공연과 함께 추첨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푸짐한 경품이 주어질 예정이다.

상설 부스에서는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특수 분장 시연 행사가 열리고, 바자회 등의 다양한 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먹거리골 상인들은 최근 침체돼 가는 상권을 되살리고, 지역의 문화예술이 한데 뭉쳐 향기로운 문화의 꽃을 피울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김정한 추진위원장은 "작지만 알찬 내용으로 지역민들과 함께 하는 지속적인 좋은 만남의 기회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서산=정관희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