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니어오픈 내일 개막… 프로골퍼 등 120명 참가

국내 시니어투어 최강자를 가리는 골프존 채리티 제21회 한국시니어오픈 골프선수권대회가 5일부터 7일까지 제주도 오라CC에서 개최된다.

㈜골프존과 대한골프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골프존 채리티 한국시니어오픈 골프선수권대회`는 `코오롱 한국오픈`, `기아자동차 한국여자오픈`과 함께 국내 3대 내셔널 골프 대회로 손꼽힌다.

골프존은 국내 골프 발전과 시니어 골퍼들의 활동 무대를 활성화 시키고자 2010년부터 `한국시니어오픈 골프선수권대회`에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올해 상금순위 1위 이부영 프로를 비롯해 전년도 우승자 공영준 프로, 올해 2승을 거둔 최광수 프로 등 대한민국 시니어를 대표하는 남자 프로골퍼 108명과 아마추어 12명 등 총 120명이 참가한다.

이번 대회 총 상금은 지난해 1억 5000만 원에서 1억 8000만 원으로 늘어났으며 내년에는 2억원 규모로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골프존 채리티 한국시니어오픈 골프선수권대회는 단순히 대회 개최에서 벗어나 시니어 선수들이 대회 총 상금의 20%인 3600만 원을 `키다리아저씨 골프대회`에 참가하는 주니어 선수들에게 장학금으로 기부한다.

골프존 장성원 대표는 "골프존은 시니어들의 활동무대를 넓히고 국내 골프 저변확대를 위해 GTOUR 등 다양한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대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대호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