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제 20회 단양 온달문화축제가 30일 삼족오 광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사흘간의 대장정에 들어간다.

올해는 `아, 고구려! 영원한 사랑!`을 주제로 다음달 2일까지 영춘면 온달관광지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번 축제는 온달과 평강의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가을 연인과 동심을 유혹하는 `로맨틱 에듀엔터테인먼트`를 기본 방향으로 설정하고 다양한 공연과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축제 첫날 30일에는 개막 식후 공연 `온달의 승전고`, 온달고을 대동놀이 `평강 후예들의 한마당`으로 축제의 서막을 장식하며, 1일에는 축제의 하이라이트로 꼽히는 `온달장군 선발대회` 예선과 본선이 열린다.

가을 데이트 코스로 각광 받고 있는 온달평강 로맨스길 걷기 행사는 다음달 1일과 2일 이틀간 오전 10시 소백산 화전민촌에서 시작해 온달관광지까지 이르는 4㎞ 구간에서 열린다.

축제기간 내내 온달관광지에서는 고구려 복식, 고구려 대장간, 삼족오 달고나, 가족공예, 주막 등 가족과 연인이 함께 즐길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된다.

축제 마지막 날에는 삼족오 광장에서 온달장군 진혼제를 지낸 뒤 도 무형문화재 25호인 구인사 삼회향 놀이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축제 추진위 관계자는 "고구려를 주제로 한 문화축제는 전국에서 단양 온달문화축제가 유일하다"며 "축제 기간 단양을 찾는 나들이객은 다양한 고구려 문화체험을 통해 오감을 만족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