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학부모 등 관계자 워크숍 지원센터 운영방안 중점 논의

충남도는 28-29일 양일간 예산 리솜 스파캐슬에서 도 교육청, 학부모, 학교급식지원센터 등 관계자 100여 명이 함께하는 '공감과 혁신! 학교급식 관계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속가능한 공공형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방안 모색'을 주제로 최재관 식량닷컴 대표의 'GMO 식품과 친환경학교급식'을 주제로 한 특강 및 발표, 대화의 장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도의 '2017년 학교급식 정책방향' 설명에 이어 지난 7월부터 추진된 도내 15개 시·군의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 및 향후 추진에 대한 컨설팅 결과에 대해 지역재단의 발표가 실시됐다.

대화의 장에서는 6가지 주제를 대상으로 각 주제별 전문가의 발제 후 참석자 전원이 그룹에 편성 토의 시간을 갖고 개선방안을 논의하게 된다.

그룹별 세부주제는 △공공형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방안 △식재료 품질기준 및 공동구매 활성화 △농산물 작부구축 및 계약재배 활성화 △학교급식지원센터 위생·안전성 강화방안 △학교급식 만족도 향상 △학교급식 쌀 소비 확대 방안 등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학교급식의 각 분야 참석자들과의 격의 없는 대화와 소통을 통해 학교급식지원센터 및 학교급식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데 있다"라며 "앞으로 도는 우수하고 건강한 식재료 및 지역의 우수농산물 공급을 통해 학부모 및 학생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학교급식지원센터 최적화 모델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대묵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대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