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2회 백제문화제 폐막을 앞둔 오는 주말 부여에서는 관광객과 주민참여 행사를 풍성하게 마련 대미를 장식한다. 사진은 지난 61회 백제문화제 '사비인 화합의 떡 나눔'행사 장면.  사진=부여군 제공
제62회 백제문화제 폐막을 앞둔 오는 주말 부여에서는 관광객과 주민참여 행사를 풍성하게 마련 대미를 장식한다. 사진은 지난 61회 백제문화제 '사비인 화합의 떡 나눔'행사 장면. 사진=부여군 제공
제62회 백제문화제 폐막을 앞둔 오는 주말 부여에서는 관광객과 주민참여 행사를 풍성하게 마련 대미를 장식한다.

30일 오후 6시부터 성왕이 웅진에서 부여 사비로 천도했던 당시 상황을 재현한 '백제사비천도행렬'이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펼쳐진 뒤 전통무대에서 사비천도를 하늘에 고했던 '정도고유제'가 치러진다.

내달 1일 오후 3시30분부터 '백제야 놀자'라는 주제로 제5회 부여풍물단 정기공연과 제24회 국악한마당이 정림사지 전통무대에서 치러지고, 저녁 6시30분부터는 지난 22일 첫 공연에서 전 좌석 매진을 기록한 국악뮤지컬 '백강의 노래'가 진행된 뒤 국내 최고 보컬리스트인 휘성, 바다, 숙행, 영탁, 누이, 페이지 등이 출연하는 '백제! 세계를 품다'가 주무대에서 이어진다.

폐막일인 2일에는 오후 4시부터 석탑로와 부여시가지 일대에서 1000여 명이 참여해 백제대왕의 행차를 재현하는 '백제역사문화행렬'이 웅장하게 펼쳐진 뒤 관광객들이 하나 되는 '사비인 화합의 떡 나눔 행사'가 오후 5시 30분 석탑로 일대에서 치러진다.

이 행사에는 총 1km에 달하는 절편을 관광객들이 직접 나눠 들고 줄 잇기를 통하여 장관이 연출된다.

오후 6시30분에는 전통연희단 '동락'의 화합한마당과 함께 폴포츠와 유열, 소냐 등이 출연하는 사비콘서트 '백제여 영원하라'가 주무대에서 열린 뒤, 밤 9시30분부터 약 10분 동안 폐막 불꽃놀이로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부여=한남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남수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