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논산시는 27일 서울 그랜드 힐튼호텔에서 개최된 '2016 대한민국 혁신 기업인 대상'시상식에서 공공부문 '동반성장대상'을 수상하고 알루코그룹(회장 박도봉)과 길산그룹(회장 정길영)은 동반성장기업체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활력 있는 경제도시' 건설에 올인 해 온 논산시의 부단한 노력과 다양한 기업관련 지원책들이 대외적평가에서 인정을 받으며 가시적인 결실을 맺은 것으로 풀이된다.

시는 민선 5기 출범과 함께 관내 기업들이 성장 할 수 있도록 혁신적 행정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으며 기업활동을 저해하는 각종 조례와 규제, 불합리한 자치법규 등을 과감히 철폐·보완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한편, 대기업과 중견기업·중소기업을 유치하는 데에도 팔을 걷어붙였다. 그 결과 기업하기 좋은 도시 전국 1위, 중소기업대상 2년 연속 수상, 지속가능성장대상 3년 연속의 성과를 거두면서 명실 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기업하기 좋은 도시'입지를 확고히 함은 물론, 이번 동반성장 대상으로 이제는 기업과 지역이 동반 성장하는 새로운 지역발전전략을 실현해 가고 있음을 입증했다.

황명선 시장은 "상생과 연대의 가치는 기업과 지역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라며 "이 번 수상은 13만 논산 시민의 성원과 900여명의 공직자가 혼연일체가 되어 노력한 결과"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