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가 LA한인축제 행사장의 서산 농특산물 판매부스에서 판촉행사를 전개하고 있다.  사진=서산시 제공
서산시가 LA한인축제 행사장의 서산 농특산물 판매부스에서 판촉행사를 전개하고 있다. 사진=서산시 제공
[서산]미국 현지에서 개최 중인 서산 농특산물 판촉행사가 연일 인기몰이 중이다.

26일 서산시에 따르면 지난 22일부터 열린 LA한인축제 행사장의 서산 농특산물 판매부스는 발 디딜 틈 없이 인산인해를 이뤄 8000여 만원의 판매실적을 올렸다.

서산 농특산물이 교포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는 이유는 그동안 추진했던 공격적인 해외마케팅의 효과로 분석하고 있다.

지난 4월 오렌지카운티한인회와의 협약 후 현지 라디오 방송을 통해 지역 농특산물과 관광자원 등을 매월 정기적으로 소개하는 등 구매의 최접점인 교포 공략에 집중해 왔다. 이와 함께 오렌지카운티한인회의 지원도 이 같은 성과에 한 몫 했다. 한인회는 각종 언론을 통해 서산시와 협력적 우호관계임을 소개하며 한인교포들에게 서산 농특산물의 적극적인 구매를 요청했다.

행사를 지원한 왕글로벌 넷(WangGlobal Net) 홍동호 차장은 "지자체가 일회성으로 행사를 치르는 데 비해 서산시는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해외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며 "이러한 노력들이 큰 성과로 이어지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LA한인축제 등의 현지 행사에서 판매된 서산시의 농특산물은 지난 8월 부산항을 통해 보내진 것으로 생강한과, 젓갈류 등 총 24종에 이른다.

미국 현지 서산농특산물 판촉행사는 서부지역 5개와 뉴욕·뉴저지 등 동부지역 2개 등 총 7개 마켓에서 오는 10월 13일까지 약 20일간 열리게 되며 시는 추가 선적분까지 포함 약 3억원의 판매실적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관희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