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군민평가단은 지난 23일 관내 주요 사업장에 대한 현장 평가를 실시했다. 사진=서천군 제공
서천군 군민평가단은 지난 23일 관내 주요 사업장에 대한 현장 평가를 실시했다. 사진=서천군 제공
[서천]서천군 군민평가단(단장 한선교)은 지난 23일 관내 주요 사업장에 대한 현장 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현장 평가는 군민의 시각에서 주요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앞으로의 추진 계획을 평가, 올바른 군정 추진 방향을 확립하기 위해 시행됐다.

대상사업은 다수의 주민과 관련된 주요 시책사업 중 군민에게 널리 알릴 필요가 있거나 군민의 의견 수렴이 필요한 사업으로, 사업별 소관 팀장의 현장 설명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군민평가단은 △서천군 종합운동장 건립사업 △중국 수출용 서래야쌀 가공사업 △서천읍 구도심 마을공동체 활성화사업 △지역사회 통합건강 증진사업 △서천 하수처리장 운영 관리사업 등 중심권역 5개소의 사업장을 방문했다.

특히 군민의 쾌적한 정주환경 개선 및 농산물 수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련된 사항을 중점 평가했다.

군은 사업별 중요도와 추진 노력도, 군민에 대한 효과성 등을 평가 성과 자체평가 결과에 반영할 계획이다.

한선교 단장은 "서천군이 추진하는 현안사업들이 제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예산 낭비요소는 없는지 등 군민들의 시각에서 판단하고 건의하는 중요한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답을 찾아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최병용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