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제3회 오송 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개최와 연계 청남대와 육거리시장 등 충북 대표 관광지를 둘러 볼 수 있는 관광열차 상품이 마련됐다.

충북도에 따르면 코레일은 제3회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와 연계한 관광 열차 운행 등 관련 기차 여행상품을 마련했다.

이 관광열차는 엑스포 기간인 다음 달 4일부터 8일까지 총 5회 운영된다.

당일 여행코스로 진행되는 관광 열차는 무궁화호 1205호 열차이며 서울역 오전 7시 20분 출발을 시작으로 영등포 오전 7시 31분, 수원 오전 7시 54분, 평택 오전 8시 17분, 천안 오전 8시 32분 총 5회 출발 일정을 가진다.

탑승객들은 조치원역에서 하차 후 연계버스를 이용 오전 9시 15분 오송역에 도착해 오송화장품·뷰티엑스포를 자유롭게 관람하게 된다.

이어 대청호 인근에 우리 전통 문화재와 옛 가옥 등이 조성된 역사교육장 문의문화재단지와 옛 대통령별장 청남대를 찾는다.

마지막으로 육거리 전통시장을 찾아 전통시장 투어 일정을 소화한 뒤 조치원역으로 이동해 일정을 마치게 된다. 전통시장 투어에는 개인당 5000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지급된다.

이번 관광 열차 상품은 전국 주요 역 여행센터에서 상담과 예약을 할 수 있다. 특히 코레일홈페이지에 접속, 종합여행코너에서 `오송 엑스포`를 검색하면 상품정보 확인은 물론 예매도 할 수 있다.

이용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