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은 11월까지 관내 노인부부를 위한 숲길탐방프로그램 `부부나들이 건강숲길`을 운영한다.

`부부나들이 건강숲길`은 노인에게 사회활동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노인인생 주기에 필요한 건전한 여가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9월부터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기존 개인별 문화체험 활동이나 여가생활에서 벗어나 부부와 가정을 중심으로 운영된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인근 유명한 숲길을 부부가 함께하며 건강을 챙기고 그간 살아왔던 이야기를 나누며 정서적 안정을 취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지난 12일 대전 상소동 산림욕장길 걷기를 시작으로 오는 26일에는 성북동 산림욕장 임도 길을 찾아 부부가 함께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10월부터 11월까지는 계족산 황토길, 대청로하스 해피로드길, 만인산 휴양림, 장태산 휴양림 등을 찾을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 참여 대상자는 관내거주 노인이며, 부부가 함께 신청을 해야 한다. 매회 별 5쌍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희망부부는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준호 복지관장은 "노인부부가 함께 숲길을 거닐며 `쉼`이라는 주제로 부부간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라며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