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온양온천역 광장서 25일까지 축제 공연·전시 등 5개 분야 참여형 행사로

충남도 내 문화예술인들의 축제인 '충남예술제'가 23일부터 사흘간 아산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펼쳐진다.

제97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36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와 연계된 이번 충남예술제는 양 체전이 스포츠와 문화·예술·사람이 어울린 문화체전으로 개최됨에 따라 체전 성공 개최를 기원하며 전국 문화예술인 참여형으로 마련했다.

충남예술제는 지역·장르별 도내 문화예술인들의 다채로운 발표의 장을 마련해 예술문화 창작 활성화와 새로운 발전 방안을 모색토록 하고 주민들에게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는 개막식과 공연·전시·체험·경연 행사 등 5개 분야로 구성된다.

먼저 23일 온양온천역광장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개막행사에서는 백제무용단의 식전 축하공연과 가수들의 축하공연 등이 이어진다.

공연행사는 24-25일 이틀 동안 진행된다. 24일에는 제8회 전국 프린지 페스티벌과 2016전통가요 페스티벌, 재즈와 팝페라의 로맨틱 콘서트가 펼쳐진다.

25일에는 재즈홀릭 콘서트, 아코디언 오케스트라 연주, 판굿, 시무극 '아! 충청의 시인이여', '구월의 꽃 춤으로 물들다', '광대 온양유람기', '우리 것이 좋아유', '2016 충남음악제' 등이 열린다.

3일 동안 진행되는 전시행사는 제12회 충남 출향작가 및 향토작가 깃발미술제와 제46회 충남사진대전 입상·입선작 전시회 등이 개최된다.

도 관계자는 "충남예술제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종합예술축제로, 예술과 함께하는 재미있는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하게 펼쳐진다"며 "예술인과 주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참여형 예술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대묵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대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