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9월 22일)

△`제8회 대전 ART마임 페스티벌`= 23-24일 대전 중구 문화예술의거리 및 우리들공원. 현대마임연구소 제스튀스와 마임공동체 제스튀스협동조합이 주최하는 `제8회 대전 ART마임 페스티벌`이 23-24일 대전 중구 문화예술의 거리와 우리들공원 일대에서 `마임, 몸으로 오감을 그리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마임협의회 소속 마임이스트들이 대거 참여하는 것은 물론 현대 무용팀과 탈춤 보존회의 특별 공연도 준비돼 있다.

행사 첫날인 23일에는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원도심, 마임으로 누벼라!`를 타이틀로 내걸고 마임이스트들의 게릴라마임과 버스킹 공연이 진행된다. 24일 오후 6시 30분부터는 우리들공원 메인 무대에서 예선과 마임워크숍을 거친 청소년 팀들이 참여하는 청소년몸짓대회 본선이 치러진다.

이에 앞서 지역마을기업들과 문화네트워킹 단체들이 참여하는 지역공동체부스에서 다양한 전시도 함께 진행되며, 우리들공원 일대에서는 마임이스트들의 거리공연과 탈춤과 풍물단, 마임이스트 및 시민들이 함께 하는 100m 길놀이 퍼포먼스도 펼쳐진다.

△코미디 체험연극 `당신이 주인공`=23일부터 11월 6일까지 이수아트홀

개성 있는 비주얼 덕분에 영화촬영지에서 감독에게 우연히 캐스팅된 주인공, `바로 당신`. 하지만 부족한 연기경험 때문에 촬영현장에 쉽게 적응하지 못한다. 감독을 비롯한 스태프들은 주인공을 위해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며 그의 내면을 서서히 끄집어낸다. 닫혀있던 마음의 문을 열어가는 주인공. 한컷, 한컷 촬영이 진행되며 어느새 자신의 새로운 모습을 보게 되는데…. 객석에 앉는 순간 당신의 무대가 시작된다. 코미디 체험연극 `당신이 주인공`이 23일부터 11월 6일까지 대전 서구 탄방동 이수아트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평범하고 지루한 일상 속에서 새로울 것 없는 하루를 보내는 사람들에게 특별한 자극을 주는 공연이다. `개그`라는 이름으로, 장르로. 현존하는 연극과는 조금 다른 개그와 연극의 결합을 통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무대를 선사한다.

당신이 주인공은 관객과 배우가 만나는 그 순간. 극이 끝난 후에도 그 순간을 기억하고 추억하게 한다. 억지웃음이 아닌 고급웃음, 세련된 개그, 진실된 연기로 관객들의 마음을 움직이는데 충분하다. 박영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