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토탈, 이동식 밥차 전달 서산지역 노인들 식사 대접

한화토탈은 6일 서산시 자원봉사센터에 이동식 밥차를 전달했다.   사진=한화토탈 제공
한화토탈은 6일 서산시 자원봉사센터에 이동식 밥차를 전달했다. 사진=한화토탈 제공
[서산]한화토탈(대표이사 김희철)은 6일 서산시 자원봉사센터에 1억5000만원 상당의 이동식 밥차를 전달했다. 3.5t 트럭을 개조해 만들어진 밥차는 취사와 반찬 조리가 가능한 설비를 갖췄다. 한 번에 최대 300인분의 음식을 제공할 수 있다.

이 밥차는 매주 목요일 서산 지역 노인들에게 식사를 대접할 예정이다.

한화토탈은 밥차 운영비 1500만원도 함께 지원했다. 임직원들도 사내 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반찬 운영 봉사에 참여하기로 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이완섭 서산시장은 "지역내 취약계층, 특히 어르신을 대상으로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는 한화토탈 임직원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따뜻한 밥차가 서산 관내 곳곳을 부지런히 순회하면서 보다 많은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밥 한 끼 대접하는 이웃사랑 실천의 전도사가 되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동차량 지원사업은 한화토탈을 대표하는 지역사회 공헌활동으로 자리잡았다. 한화토탈은 2013년과 지난해 두 차례에 걸쳐 이동세탁차량 총 2대를 기증했으며, 임직원들 또한 장애인과 독거노인세대를 위한 대형 빨래 봉사를 지원하고 있다.

한화토탈이 기증한 이동세탁차량은 세탁과 건조기능을 갖춘 1.2톤 규모의 세탁전용차량으로, 거동이 불편한 소외계층 주민들이 하기 어려운 이부자리와 같은 대형빨래의 어려움을 해결해주고 있다.

이 밖에도 한화토탈은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0.5% 기부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여기에 회사의 매칭그랜트 0.5%기금이 더해져 `1%나눔 기금`을 적립, 운영하고 있다.

이은 한화토탈 상무는 "이번에 기증한 `따뜻한 밥차`는 이동세탁차량과 더불어 지역내 취약계층에게 작지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 싶은 한화토탈의 의지가 담겨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라며 "도움이 필요한 분께 한 끼나마 따뜻한 식사를 대접해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정관희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