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택스 모바일앱카드 서비스

[옥천]옥천군이 9월부터 온라인 지방세 신고납부시스템인 위택스에 모바일 앱카드(신용카드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1일 군에 따르면 그동안은 PC에서 위택스 사이트(www.wetax.go.kr)에 접속하거나 스마트폰에 설치한 스마트위택스 앱으로 지방세 및 세외수입을 납부할 때에는 계좌이체 또는 신용카드를 활용해야 했다.

그러나 이제부터는 스마트폰에 신용카드사의 모바일 앱카드를 설치하면 카드번호 입력과 공인인증서 인증 등의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된다. 결재비밀번호(6자리) 입력만으로 재산세, 자동차세 등의 지방세 및 상하수도요금, 주정차위반과태료 등의 세외수입을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다만, 최초 이용 시 앱카드 설치 및 카드 등록 절차가 필요하다. 위택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앱카드는 `NH농협 모바일카드` `KB국민 케이모션(Kmotion)` `신한 팬(FAN)` `현대 앱카드` `삼성 앱카드` `롯데 앱카드` 등 6종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도입은 스마트시대에 맞춰 주민들의 납세편의를 위해 추진됐다"며 "앞으로도 납세편의 서비스제공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정자치부는 신용카드사와 함께 9월 30일까지 지방세 및 세외수입을 모바일 앱카드로 납부한 납세자를 대상으로 200명을 추첨해 1인당 5000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행사를 진행한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