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제천시가 지역발전을 위한 우수시책 발굴과 관내 대학생들의 애향심 고취를 위해 `제천시 관내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30일 시에 따르면 응모 접수 기간은 9월 1일부터 30일까지며, 응모자격은 대학원생을 포함한 세명대학교, 대원대학교 재학생으로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응모가 가능하다.

`사람중심 희망제천 실현`을 주제로 제천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모든 분야의 아이디어를 공모하며, 공모결과에 따라 시장표창과 함께 최고 1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참가할 관내 대학생은 제천시 홈페이지나 우편 등을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청 기획예산담당관실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제천시는 지역 인재의 외부유출을 막고 지역과 대학의 상생발전을 위해 작년부터 매년 3명씩 10년간 30명의 장학생을 선발 특별임용하고 있으며, 장학금, 전입지원금, 고용장려금 지원과 문화페스티벌 개최 등 다양한 대학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 개최로 관내 대학생들이 시정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를 통해 얻은 창의적이고 발전적인 아이디어는 깊이 있게 검토해 시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