郡농기센터, 박람회 참가 설명회·맞춤상담 호응

[예산]예산군농업기술센터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 전시장에서 열린 '2016 A Farm Show 창농·귀농 박람회'에 참가해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충남도에서는 8개 지자체가 참가했으며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귀농귀촌 성공전략 설명회와 맞춤상담을 통해 미래농업 비전과 창조농업 CEO의 길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기술센터는 이번 박람회에서 '귀농귀촌은 예산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귀농귀촌 성공전략 설명회 및 맞춤상담 △귀농귀촌 및 황새홍보물 10종 전시 △속빨간사과 아리수와 아이스플란트 등 귀농인들이 직접 생산한 농산품 및 가공품 34종을 전시하는 한편 다양한 홍보와 판촉활동 등을 펼쳤다. 특히 귀농에 성공한 상담요원을 행사장 부스에 상주시켜 귀농귀촌에 필요한 자료 제공 및 다양한 사례 상담 등을 통해 귀농귀촌 희망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맞춤상담을 실시했다. 또한 지난 28일에는 aT센터 3층 세미나실에서 군의 각종 지원정책과 귀농귀촌 성공전략 설명회를 개최해 호응을 얻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이 우리 군을 정착지로 선택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는 한편 정착에 성공할 수 있도록 유용한 정보와 성공전략을 제공함으로써 군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맹태훈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