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책 구상 보고회

충남도가 토론·참여식 체험교육을 대폭 늘린다.

충남도 공무원교육원은 지난 26일 교육원 강의실에서 시책구상 및 직무성과 과제 보고회를 열고 내년도 시책구상안과 하반기 업무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보고회는 올해 직무성과과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하반기 업무추진에 만전을 기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교육원장과 각 과장, 해당업무 팀장 및 담당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내년도 시책구상안으로 △집합교육·신규교육과정 교육방식 개선 △인재개발원 확대 개편 △교육원 반세기 역사 기록화 사업 등이 논의됐다. 공무원교육원은 현재 운용 중인 집합교육 과정을 원점에서 검토해 `일 잘하는 지방정부` 실현을 위한 혁신 인재 양성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특히 신규교육 과정의 교육효과 향상을 위해 토론·참여식·현장학습 등 체험교육으로 교육방법을 보완하고, 집합교육과 사이버교육을 병행 실시할 방침이다.

또한 교육원 시설의 신·개축과 인력 전문성 제고, 사이버 및 모바일 교육 강화를 통해 인재개발원으로의 확대 개편을 추진하고, 지난 53년간 교육원의 변화상을 담은 역사 기록화 사업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직무성과 계약과제 추진상황 보고에서는 과제별 이행도와 목표 달성도를 점검하고 실적인 저조한 과제에 대한 보완방안이 논의됐다. 강대묵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대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