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초 평생교육과정 통합 모꼬지 강좌 등 운영 호응

[부여]부여군이 올해초 산재되어 있던 평생교육과정을 통합, 사비 종합대학을 설립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평생학습도시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사비 종합대학은 학장 중심의 8개 학과로 편성되어 있으며, 지역주민 1300여명이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주요학과는 충남과 충남 다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충남학, 비문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글을 교육하는 성인 문해교육, 평생교육, 부여고도아카데미, 여성자치대학, 상인대학, 건강아카데미 등이다. 특히 평생교육은 상·하반기 정규강좌와 학습자의 수요에 맞춘 수요자중심 프로그램, 원하는 장소로 강사를 배달해주는 모꼬지 강좌 등이 있다. 특히 작년 18개 강좌 154명이 참여한 모꼬지 강좌는 올해 압화, 건강체조, 양말공예, 발마사지, 캘리그라피 등 다양하고 이색적인 강좌 31개 217명의 군민들이 배움의 갈증을 해소하고 있다.

8월 초 하반기 평생교육에는 8개 정규강좌가 열려 143명의 수강생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이번 강좌에는 노인건강 레크리에이션 지도사 2급 자격증반과 피부미용사 국가자격증반, 커피바리스타 라떼아트 과정 등 취업과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군 관계자는 "내년 2월에는 부여군 평생학습관이 완공될 예정이라 보다 좋은 시설에서 체계적으로 평생교육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남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남수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