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은 25일 군북면 추소리 `추소정`에 올라 단비를 내려 가뭄을 해소해 달라는 기우제를 올렸다.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군은 25일 군북면 추소리 `추소정`에 올라 단비를 내려 가뭄을 해소해 달라는 기우제를 올렸다.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옥천군은 25일 군북면 추소리 `추소정`에 올라 단비를 내려 가뭄을 해소해 달라는 기우제를 올렸다.

군은 최근 계속되는 폭염과 가뭄으로 농작물 피해가 우려되자 농민들의 지친마음을 달래고 올해 풍년을 기원하고자 기우제를 열게 됐다.

특히 군민모두가 한마음 한 뜻으로 슬기롭게 가뭄을 극복하고 안녕과 번영을 바라는 마음도 담았다.

이날 기우제는 김영만 군수가 초헌관, 유재목 군 의회 의장이 아헌관, 정해영 군 농업인단체협의회장이 종헌관으로 나서 정성껏 기우제를 올렸다. 군 및 도의회 의원, 지역농협장, 농업인 단체장, 지역주민 등 100여 명도 함께 해 가뭄 해갈을 위한 단비가 오기를 기원했다.

군이 운영하고 있는 기상현황 관측시스템에 따르면 이번 달 옥천지역에 내린 비의 양은 총 69㎜에 불과하다. 지난해 8월 한 달 동안 내린 638㎜와는 비교할 수 없는 양이다. 그나마 옥천읍, 동이면, 청산면 등 일부 지역에만 내리고 아예 비가 내리지 않은 곳도 3개면(안남, 안내, 청성)이나 된다.

옥천군은 가뭄에 따른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각 읍면과 농협에 농가지도 및 피해발생시 현장대처와 피해상황 보고, 비상근무 등 총력을 다 해줄 것을 당부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