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옥천군민도서관이 영 유아와 엄마아빠가 함께 할 수 있는 음악체험프로그램을 마련 참여 할 가족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우리가족 팡팡음악회`로 이름 지은 이번 프로그램은 소리경험을 통해 영유아의 청각적 감각을 발달시키고, 엄마아빠와 교감하는 시간을 갖도록 준비했다.

이번 모집대상은 12-40개월 영유아로 부모 또는 보호자와 함께 최대 3명을 한 팀으로 구성해 참여하면 된다. 팡팡음악회는 다음달 3일 `119 소방차가 달려가요`, 같은 달 10일 `맛있는 과일 딸기와 바나나, 24일 `음악비가 내려요` 라는 주제로 영유아 교육전문 강사가 맡아 운영한다. 각 주제별로 12-24개월 A반과 24-40개월 B반으로 구분해 영유아의 수준에 맞는 수업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옥천군민도서관(http://lib.oc.go.kr) 홈페이지에 접속해 영유아 이름으로 신청하면 된다. 주제별 선착순 10가족만 모집하며, 서로 다른 주제에는 중복 신청이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여에는 영유아 1명당 3000원 정도의 재료구입비만 들어간다.

도서관 관계자는 "다양한 악기를 활용 영유아의 오감을 자극시키고 지적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이번 팡팡음악회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