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청양군이 군민의 관심도가 높고 파급효과가 큰 주요 정책을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으로 선정하고 공개,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행정을 적극 펼치고 있다.

정책실명제는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과정에 참여하는 관련자의 실명과 의견을 기록, 관리하는 제도다.

정책실명제 대상은 다수 군민의 권리·의무와 관련된 정책, 5억원 이상의 공사, 1억원 이상의 학술연구용역 사업, 다수 군민과 관련된 자치법규(조례, 규칙) 제·개정, 그 밖에 군수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정책 등이다.

군은 지난 3월 정책실명제 활성화 계획을 수립하고 5월에는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개최, 29개 중점관리 대상 사업을 선정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또한 대상사업 중간 점검을 실시 완료된 사업에 대해서는 진행상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정책실명제 중점관리대상사업 이력서를 공개했다.

군 관계자는 "청양군은 정부3.0의 개방, 공유, 소통, 협력에 부응하고, 군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군민만족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앞으로도 주기적인 추진상황 점검 등 정책실명제 내실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정책실명제 대상사업은 청양군청 홈페이지 정부3.0 정보공개-정책실명제-주요정책목록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대항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