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정보화대회'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28일 예산 리솜스파캐슬에서 도내 농업인과 관계 공무원 등 4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9회 충남농업인정보화대회`를 개최했다.

농업인 경쟁력 향상을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는 IT 활용 마케팅과 정보문화 확산 사례, 농장 홍보, 농촌 사진 등 경진대회 우수 농가에 대한 시상과 IT 활용 사례 발표, 정보기술 농업적 활용 특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경진대회 시상에서 IT 활용 마케팅 분야 최우수상은 `시골맛`의 송은영(예산) 씨, `배정숙우리술` 배정숙(보령) 씨가 청년부와 장년부에서 각각 수상했다.

농장 홍보 분야는 `팜스쿠키` 김태희(태안) 씨가, 사진 작품 분야는 가림테마농원 김윤호(당진) 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와 함께 농촌 현장에서 농업인이 찍은 농촌의 사진과 전자상거래 마케팅 농산물이 전시됐다.

조영숙 정보화농업인연합회장은 "충남 농촌의 활력화와 3농혁신 성공을 위해서는 IT를 활용한 소비자와의 소통과 농산물 홍보 마케팅이 매우 중요하다"며 "회원들의 정보 활용 역량 향상에 중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도 농업기술원 김영수 원장은 "FTA 등 글로벌 농산물 시장 개방 속도가 빨라지고 있는 요즘, 우리나라의 최대 장점인 IT 기술을 농업에 융·복합해 창조적 마케팅에 적용하는 것은 충남 3농혁신의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대묵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대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