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충주시립우륵국악단이 `동행(同行)`이라는 주제로 오는 23일 오후 7시30분 호암예술관에서 한여름 밤의 작은 음악회를 연다.

우륵국악단의 순수 재능기부로 여는 이날 연주회는 대금의 김태우 단원과 피리의 김금 단원이 4색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전통의 소리를 들려준다.

첫 곡 대금과 아쟁(정선겸)의 병주로 재구성한 `춤산조`는 산조 특유의 멋과 흥을 한껏 살려 관람객의 어깨를 들썩이게 한다.

이어 김미림(전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준단원) 씨의 객원협연으로 굿거리장단의 경쾌하고 빠른 장단인 경기민요 모음곡 `긴아리랑` `노랫가락` 창부타령`을 들어볼 수 있다.

대나무로 만든 관악기가 중심이 돼 연주하는 `대풍류`에서는 대금과 피리의 합작이 이뤄내는 협음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

음악회의 대미는 태평소의 `호적풍류(胡笛風流)`가 장식한다. 남도제 호적풍류와는 달리 경쾌하고 시원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경기제 태평소를 김금 단원이 연주하며, 경기무악의 향취에 관람객들의 물아일체를 이끈다.

충주시가 후원하는 이날 연주회는 김태우·김금 단원이 의기투합해 온고지신(溫故知新)의 정신으로 전통음악에 독창성을 가미한 새로운 한국음악을 창작하고 이를 소개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진광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