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 전 대 학 교

대전대학교는 2017학년도에 수시에서 1753명(76.5%), 정시에서 539명(23.5%)을 선발할 계획이다. 지역인재전형을 학생부종합전형으로 변경하였으며, 한의예과에서 혜화인재전형으로 인문계열 2명,자연계열 3명을 선발한다.

대전대학교 수시의 가장 큰 특징은 첫째,전형의 변화다.

대전·충청지역 학생들이 지원가능한 지역인재전형을 학생부종합전형으로 변경하였으며 대표적인 학생부종합전형인 혜화인재전형은 전년도 단일전형(학생부교과 40% + 서류종합평가(학생부, 자기소개서)60%)에서 2017학년도에는 1단계 성적 50%+ 면접고사 50%가 추가된 2단계 전형으로 변경하였다.

둘째, 최저학력기준을 완화하였다.중등특수교육과,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가 2016학년도에 비해 완화하였다.

셋째, 한국사 반영 방법이다. 수시모집에서는 최저학력기준에서 탐구영역은 한국사를 포함한 3개영역 중 상위2개영역의 2개영역의 평균을 반영하고, 정시모집에서는 전형총점에 가산점으로 반영한다.

1. 학생부위주(교과)

①일반전형=1단계에서 학생부 교과/출석 100%로 5배수를 선발하며 2단계에 1단계 70%+ 면접 30% 반영한다. 전년도에 비해 면접이 10% 증가한 것이 큰 특징이다. 전체 631명을 선발하며, 중등특수교육과,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임상병리학과, 응급구조학과, 한의예과는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한다. 인문·자연계열 모두 고등학교 과정에서 이수단위 2이상의 과목 중 석차등급(백분율)이 우수한 과목을 선택·반영하여 교과성적점수를 산출한다. 한의예과는 예·체능과목(교련포함)을 제외한 전 과목을 반영한다.

② 교과우수자 전형=학생부 교과/출석 100%만으로 631명을 선발하며, 중등특수교육과,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임상병리학과, 응급구조학과, 한의예과는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한다. 인문·자연계열 모두 고등학교 과정에서 이수단위 2이상의 과목 중 석차등급(백분율)이 우수한 과목을 선택·반영하여 교과성적점수를 산출한다. 한의예과는 예·체능과목(교련포함)을 제외한 전 과목을 반영한다.

2. 학생부위주(종합)

①지역인재전형/고른기회전형1·2/농어촌학생전형/특성화고교졸업자전형=지역인재전형은 대전·충청·세종 지역 고등학교에 고등학교 입학 시부터 졸업 시 까지 재학 한 학생은 전부 지원할 수 있다. 학생부교과 40% + 서류종합평가 60%로 자기소개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일괄전형으로 진행 된다. 농어촌학생전형 중에 한의예과는 수능 최저기준을 반영한다.

② 혜화인재전형=서류를 기반으로 인성, 적극성, 창의성, 전문의사소통능력, 글로컬소양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전형이다. 1단계 학생부교과 40% + 서류종합평가 60%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 50% + 면접고사 50%를 반영한다.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