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대전인생이모작지원센터'

대전광역시로부터 위탁받아 배재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운영하고 있는 대전인생이모작지원센터(센터장 서진욱 배재대 교수)가 베이비부머 세대를 위한 직업 능력개발교육 등 맞춤형 취업을 제공하는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개소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제2의 인생설계를 준비하는 예비노년층을 위한 교육·일자리 정보제공, 취·창업,재능기부,사회공헌 활동지원과 자발적·주체적인 커뮤니티 활동 등을 펼치는 새로운 융합공간으로 액티브시니어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센터에서는 예비노년층의 사회공헌활동 지원 방안 모색과 일자리 개발을 위해 대전복지재단 외 11개 기관 및 업체와 MOU체결을 하고 협업을 통한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다각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또한 올해는 직업 교육과정과 함께 새로운 과정인 '생애 재설계아카데미'와 사회공헌활동으로 연계하는 '시니어 이모작아카데미'를 개설하고 지역사회에 나눔의 실천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

대전인생이모작원센터 주요활동은 △실무중심 맞춤형 직업능력개발교육 및 생애재설계 아카데미 교육△원스톱 취·창업 지원 △일자리 발굴 및 직업상담 정보제공 △사회공헌활동 지원 교육프로그램 운영 △자조모임을 통한 베이비부머 커뮤니티 지원 등이다.

2016년 하반기 교육과정은 8월 중순 교육생 모집을 시작으로 9월 중순 시작된다. △소상공인 비즈니스 마스터 과정(15명)△에코-크린 프로 과정(15명)△치매전문사과정(15명)△ 생애재설계 아카데미(100명)등이며 문의는 배재대 우남관 107호 대전인생이모작지원센터 042(520)5917,5618로 하면 된다. 김훈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훈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