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옥천군은 1일부터 틀니와 임플란트시술 의료급여 지원대상을 당초 70세 이상에서 65세 이상으로 확대한다.

이번 지원 확대로 186명이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의료급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틀니는 완전틀니, 부분틀니로 구분되며 레진상 완전틀니, 금속상 완전틀니, 클라스프 부분틀니, 사전 임시틀니가 지원대상에 해당된다.

틀니와 임플란트 시술의 본인부담금은 의료급여수급자 1종은 20%, 2종은 30%이다. 건강보험가입자는 50%이다.

신청방법은 의료급여 수급권자(1·2종)의 경우 먼저 병·의원(치과)에서 틀니나 임플란트 시술을 해야 한다는 진단을 받고 등록신청서를 작성 보장기관(군 주민복지과)에 제출하면 된다.

건강보험가입자는 병·의원(치과)에서 건강보험공단으로 신청, 등록해 지원한다. 틀니는 7년에 1회만 지원받을 수 있고, 임플란트는 어금니와 앞니로 개인당 평생 2개의 시술만 받을 수 있다.

등록기관(군 주민복지과)에서 중복지원을 방지하기 위해 사전등록된 보건소 노인의치보철사업 및 건강보험공단 노인틀니사업 수혜 이력을 확인하기 때문에 신청 시 유의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지원 연령 확대로 보다 많은 주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경제적 문제로 고민을 하던 분들에게 많은 홍보를 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