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역사문화캠프 `GoGo탐험대와 백제왕의비밀`이 오는 7월 15일을 시작으로 7월 22일과 7월 29일, 총 3회에 걸쳐 2박 3일 일정으로 부여군 일원에서 개최된다.

GKL사회공헌재단이 주최하고 부여군이 후원하는 이 캠프는 어린이·청소년 및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무료 여름캠프다.

부여 곳곳의 역사문화자원을 알려 백제 역사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 이를 통해 세계유산도시 부여에 대한 재방문을 유도하는데 목적이 있다.

`GoGo탐험대와 백제왕의비밀` 1차 캠프(7월 15일~17일) 참가 대상은 어린이, 2차 캠프(7월 22일~24일) 참가 대상은 청소년, 3차 캠프(29일-31일) 참가 대상은 가족이다.

2박 3일 일정동안 `GoGo탐험대와 백제왕의비밀`에서는 KBS 1TV `역사저널 그날`의 큰별쌤, 최태성 강사의 `백제왕의비밀 역사특강`, 유네스코에 지정된 역사유적들을 탐방하는 `고대왕국 백제를 찾아서`, 팀별 미션으로 진행되는 `역사유물발굴교육`과 `국립부여박물관 견학` 등 백제역사를 주제로 다양한 캠프활동이 펼쳐진다.

이외에도 참가자들의 흥미와 부여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아이들이 직접 준비하는 포틀럭파티 `백제수라상을 부탁해` `양송이마을 농촌체험` `샛별감성캠핑`, 부여의 대표 생활시장인 부여 중앙시장에서 수행하는 `장보기 대작전` 등 다양한 체험형 레크리에이션 활동들을 준비했다.

한편, 7월 15일에 시작되는 1차 캠프에서는 캠프기간 부여의 대표축제인 서동연꽃축제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주관단체인 문화예술연구소 에이스벤추라는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 그리고 가족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캠프를 위해 1-3차 캠프의 핵심 타겟을 달리해 각 회 차 별로 프로그램의 차별화를 꾀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이 마감되는 6월까지 최대 1kg 상당의 한우선물세트를 걸고 매 주 당첨자를 선정하는 온라인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캠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부여 중앙시장 내에 위치한 부여로 여행자센터, 또는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한남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남수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