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계 간담회 추진

권선택 대전시장은 27일 영국의 EU(유럽연합) 탈퇴 파장에 대한 만반의 대비책 마련을 강조했다.

권 시장은 이날 시 청사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대전시는 다행히 대영국 수출입 비중이 적지만, 일정부분 악영향을 받게 될 것"이라며 "피해 최소화를 위한 시장상황을 파악하고 관련 거래기업 실태를 점검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이와 함께 SOC(사회간접자본) 사업 등 건설 물량이 줄면서 지역경제에 불안이 커지고 있다"며 "기업 및 경제계와 소통할 수 있는 간담회를 추진하라"고 덧붙였다.

권 시장은 도시철도 2호선 `트램` 건설을 뒷받침할 입법 동향을 체크하고 보다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것을 주문했다.

그는 "최근 트램 관련 입법 세미나가 국회에서 개최되는 등 법제도적 뒷받침 마련이 잘 준비되고 있다"며 "국회에서도 여야 모두 트램 건설에 관심이 많아 잘 추진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권 시장은 오는 30일로 예정된 IBS(기초과학연구원) 본원 착공 준비상황과 호남선 직선화가 반영된 제3차 국가철도망계획 사업 추진, 충남 홍성군 소재 이응노 생가와 대전 이응노미술관을 연계한 아이템 개발 등 각종 현안의 차질 없는 사업 진행을 당부했다. 성희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성희제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