金 王 錫 글雲 米 그림

마을사람들을 파티에 초청한 촌장의 집에는 서른 명쯤이 함께 춤을 출 수 있는 넓은 방이 있었다. 그 방은 모든 문과 창이 검은 커튼으로 가려져 있어 안이 깜깜했다. 계절은 백야인데도 그 방만큼은 깜깜했다. 영국에서 온 민속학자들이 그 방에 들어가니까 깜깜한 어둠 속에서 수십 명의 남녀들이 춤을 추고 있었다. 누가 누구인지 모르는 남녀들이었다.

두 사람이 방안에 들어가니까 대뜸 허리를 껴안는 사람이 있었다. 몸으로 봐서 여자였으며 중년부인인 것 같았다.

그 여자는 영국인을 끌어안고 손으로 몸을 더듬거렸다.

춤을 추자는 것 같아 영국인들이 여인의 움직임에 맞추어 춤을 추니까 여인은 춤을 추면서 손으로 영국인의 하체를 주무르기 시작했다. 그러더니 남자의 성기도 주물렸다. 여인은 남자의 성기가 얼마나 큰 물건인지를 알아보고 만족한 것 같았다. 여자는 영국인을 방 한구석에 끌고 가서 눕혔다.

방바닥에는 이미 많은 남녀들이 누워 성행위를 하고 있었다. 상대가 누구인지도 모르고 덮어놓고 성행위를 하고 있었다. 여기저기에서 남녀의 신음소리와 고함소리가 들렸다. 성행위에 만족한 환희의 고함소리였는데 여자의 소리가 남자의 소리보다 더 요란했다.

이래서는 안된다. 영국인들은 캐나다정부가 운영하는 물품교역소에서 캐나다인 의사로부터 들은 경고를 상기했다. 그 의사는 에스키모들에게는 성병에 걸려 있는 사람들이 많다는 얘기였다. 캐나다인이 경영하는 병원에서 그런 성병에 걸려 있는 에스키모들을 치료해주고 있으나 아직도 병이 완치되지않는 남녀가 많으니 절대로 그들과 성행위를 하면 안되다는 충고였다.

영국인들은 저항했다. 여인들은 억센 힘을 부렸으나 영국인들은 필사적으로 싸워 여인들을 뿌리치고 그 방에서 기어 나왔다.

그 방에서 나오니까 옆방에서는 잔치가 벌어지고 있었다 .많은 음식들이 나와 있었고 고급 위스키와 맥주들도 나와 있었다.

식탁에는 이미 깜깜한 방에서 볼일을 보고 나온 남녀들이 땀을 흘리면서 쉬고 있었으며 숨을 마시는 사람들도 있었다. 모두들 만족하고 있는 표정이었으며 행복한 것 같았다.

에스키모의 여인들은 평소에는 무표정했고 잘 웃지를 않았으나 그 방에 있는 여인들은 그렇지 않았다. 에스키모들이 습관으로 벌이고 있는 난행파티는 그런 의미에서는 여인들을 행복하게 만들고 있는 것 같았다.

그렇다. 인생은 즐겁게 행복하게 살아야 될 것이 아니겠는가.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