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제공
사진=KBS 제공
“안녕, 캐리와 장남감 친구들의 캐리 언니에요”

대한민국 미취학 아동을 둔 부모라면 많이 들어 본 멘트다. 장난감을 사기 전 혹은 사고 난 후 어떻게 갖고 놀아야 하는지 친절하게 알려주는 유튜브 캐리 언니 동영상은 어린이들에게 폭발적 인기다. 심지어 아이를 돌볼 때 이제 뽀통령을 찾지 않고 캐리 언니를 소환해야 한다는 우스개 소리도 있다.

‘유튜브 스타’ 캐리 언니가 드디어 공중파에 모습을 드러낼 전망이다. 30여 년 역사의 KBS 2TV 어린이 프로그램 `TV유치원`이 `유튜브 스타`를 기용해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기로 한 것.

`TV유치원` 제작진은 23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본관에서 간담회를 열고 유튜브 채널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진행자인 `캐리`가 어린이와 교감할 `언니`로 낙점됐다고 밝혔다.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은 `캐리`가 다양한 장난감을 갖고 노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 채널 구독자만 85만 명이고 동영상 누적 조회 수가 9억에 달한다.

자신을 `키즈 크리에이터`로 소개한 `캐리`는 "기존 `언니`가 다정다감하고 착한 이미지가 강했다면 재미있고 솔직하고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놀아줄 수 있다는 점이 다르다"고 말했다.

`캐리`는 건강 요리 코너인 `캐리와 냠냠 밥상`을 진행한다. 이 코너는 오징어나 된장처럼 아이들이 흔히 전하는 식재료가 어디서 나고 어떻게 밥상까지 올라오는지를 생생하게 보여준다. 이를 통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음식의 소중함을 깨닫고 건강한 식습관을 기를 수 있게 하겠다는 계획이다. 뉴미디어팀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