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도시 특별팀 구성 행복청 올 계획확정 목표

교통흐름관리 등 다양한 생활안전 및 편리제공 서비스를 확대·구축하기 위한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의 지능형도시(스마트시티) 사업이 본격화되고 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은 지난 20일 정부세종청사 행복청 브리핑실에서 행복도시의 지능형도시 실천계획 수립을 위한 특별팀(태스크포스, TF팀)을 구성, 착수회의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회의에서는 특별팀(태스크포스, TF팀) 구성 및 운영 방안, 국내·외 지능형도시 사례 및 시사점 공유, 행복도시 지능형도시의 개념 및 비전에 대한 큰 그림에 대해 논의했다.

임주빈 행복청 기반시설국장을 단장으로 한 특별팀(태스크포스, TF팀)은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세종특별본부(본부장 홍성덕)의 지능형도시(스마트시티) 관련 부서장 등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자문이 필요하면 외부 전문가를 포함시켜 회의의 전문성을 제고할 방침이다.

앞으로 행복청은 지속적인 특별팀(태스크포스, TF팀) 회의 개최를 통해 행복도시의 지능형도시 추진현황을 분석하고, 지능형도시 비전 및 분야별 추진전략 등을 설정하는 등 행복도시 지능형도시 실천계획을 올해 중으로 확정할 계획이다.

박희주 행복청 도시공간정보팀장은 "이번 특별팀(테스크포스, TF팀) 구성을 통해 행복도시 지능형도시는 도시의 기반시설에 정보통신기술(IT)을 접목하는 차원을 넘어서 도시 전반에 대해 저비용 고효율도시를 구현하게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 관련 부서나 사업시행자, 외부 전문가 등과 상호 협력하면서 행복도시의 지능형도시 실천계획을 차질 없이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곽상훈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