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당선자 사무실 압수수색도

4·13 총선이 마무리됐지만 후보자간 고소고발 사건이 진행중이어서 결과에 귀추가 주목된다. 특히 일부 지역의 경우 재선거 가능성까지 예상되는 상황이다.

27일 대전과 충남 선거관리위원회 등에 따르면 4·13 총선 관련 수사가 진행중인 사건은 대전 8건, 충남 24건이다.

대전 대덕구에서는 후보간 고소고발이 난무했다. 새누리당 정용기 당선자는 더민주 박영순 후보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난 8년간 대덕구에 신설 경로당이 없다'는 내용의 허위사실을 게재했다고 고소했고, 이와 관련 박 후보는 선관위의 경고를 받았다. 박 후보는 정 후보가 발송한 의정보고서에 '충청권광역철도사업 최초 아이디어 제안' 등의 공약을 이뤄냈다는 내용이 허위사실이라고 고발하기도 했다.

대전지검 천안지청은 선거 다음날인 14일 새누리당 천안갑 박찬우 당선자의 선거사무소를 전격 압수수색했다. 박 당선자는 지난 2월 중앙선관위로부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됐다. 선관위는 박 당선자가 충남 홍성지역에서 열린 당 단합대회 행사에 지역구민들을 참석시키고 교통편의와 음식 등을 제공한 혐의가 있다고 판단, 검찰에 고발했다. 또 아산 을 선거구에서 당선된 더민주 강훈식 당선자도 허위경력 등이 문제 돼 검찰의 수사가 진행중이다. 인상준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상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