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재 교육 부문 3년 연속 수상 영예

 김희수 논산 건양대 총장(오른쪽)이 글로벌 리더로 선정됐다. 김 총장은 26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글로벌리더'시상식에서 글로벌 인재교육부문 글로벌리더상을 수상했다.   사진=건양대학교 제공
김희수 논산 건양대 총장(오른쪽)이 글로벌 리더로 선정됐다. 김 총장은 26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글로벌리더'시상식에서 글로벌 인재교육부문 글로벌리더상을 수상했다. 사진=건양대학교 제공
김희수 논산 건양대 총장이 글로벌 리더로 선정됐다.

김 총장은 26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글로벌리더'시상식에서 글로벌 인재교육부문 글로벌리더상을 수상했다. 지난 2013년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이다.

충남 논산 출신으로 미국 일리노이주립대 대학원을 거쳐 연세대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받은 김 총장은 지난 1962년 김안과 병원을 개원했으며 현재 동양 최대의 안과전문병원으로 성장시켰다.

이후 80년과 83년 건양중학교와 고등학교, 1991년 건양대학교를 설립했으며 2001년부터는 대학의 총장으로 직접 건양대를 이끌고 있다.

김 총장이 이끄는 건양대는 전국 최초로 기존 강의중심 교육에서 탈피한 학생중심의 팀프로젝트와 대학원식 토론수업을 진행하는 '창의융합대학'을 신설해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논산 창의융합캠퍼스에 레지덴셜 컬리지(Residential College) 체제를 도입해 기숙형 대학으로 변모하고 매주 사회의 저명한 인사가 직접 논산캠퍼스에 찾아와 학생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특강 및 공연을 펼치며 문화에 소외됐던 논산 지역민들에게 혜택을 주고 있다.

김 총장은 "글로벌리더상을 수상하면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며 "글로벌리더라는 단어에 맞게 세계적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세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원세연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