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광수
이노비즈協 대전세종충남지회장
박광수 이노비즈協 대전세종충남지회장
사무실 창밖에는 벚꽃과 개나리 꽃이 활짝 피어 색색의 아름다움에 눈이 즐겁다. 한 순간에 다가온 봄 소식에 마음이 설렌다. 이런 설레임을 다시 한 번 경험하게 할 일이 있다.

한 해 동안 기술혁신을 통한 기업성장으로 지역 발전에 공이 큰 기업인을 발굴해 시상을 하는 일이다.

대전과 세종, 충남지역 내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회원들로 구성된 대전세종충남 이노비즈협회는 그동안 기술혁신을 통한 중소기업 경쟁력 우위확보와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해왔다.

끊임없는 연구와 기술개발을 통해 신성장 동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선도하고 있다. 이중 선정된 기업은 우수한 기술력을 확보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의 기쁨을 누리게 된다.

이들 기업들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무기로 지역을 대표해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 기업들이 주목을 받아야 하는 이유는 지역경제발전을 이끄는 중요한 매개체가 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노비즈 인증을 획득한 기업 대표들을 직접 만나보면 즉석에서 생산제품의 정보가 공유돼 거래가 성립되는 모습을 자주 목격하게 된다. 이런 이유로 경쟁력과 함께 매출성장이 뒷받침돼야 할 지역 향토기업들의 발전을 위해서도 기업에 대한 정보는 필수라고 생각된다. 앞으로 지역을 대표해 충청경제를 책임질 강소기업을 소개하고자 한다.

창신정보통신(주)는 지문인식 기반 출입통제시스템 및 대기전력 자동차단 에너지관리시스템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자체개발한 출입통제시스템의 주력제품인 SG-7000은 7인치 정전식 터치스크린 LCD와 얼굴 캡쳐용 카메라를 장착한 IP네트워크 기반의 지문인식단말기로 완벽한 출입통제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주)에시티씨는 원격 환경 감시시스템의 신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야간에도 컬러 촬영 가능한 보안용 칼러카메라 개발 생산하는 작지만 강한 기업이다.

오마샤리프화장품(주)는 화장품 GMP 심사기준에 적합한 생산설비 변경과 제조환경을 개선, 그 결과 지난 2014년 화장품 GMP ISO-22716 국제인증에 이어 지난해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 부터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인증을 획득한 제품을 개발 출시해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신뢰를 얻어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동양건설(주)는 개폐식 낙석방지 울타리를 발명해 국토교통부 신기술지정 받은 제품을 출시하는 등 지역 내 다양한 기업들이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역경제발전의 핵심기업으로 자리잡아가기 위해 정진 중이다.

이노비즈협회 대전세종충남지회는 28일 언급한 기업들과 함께 한해 동안 기업이 일군 성과에 대해 보상하고 그 가치를 공유한다. 따뜻한 봄날처럼 이노비즈협회 소속 기업들이 지속성장해 지역사회발전과 동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해본다.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대호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